장성엽 미스터 올림피아 출전권 포기
본문 바로가기

장성엽 미스터 올림피아 출전권 포기


2022. 12. 15.

 

장성엽은 대한민국 국적의 IFBB PRO 보디빌더이다.

장성엽은 고등학교 시절을 텍사스에서 유학을 하며 보냈다. 마칭 밴드에서 드러머를 하다가 방출이 된 후 들을 수 있는 과목이 없어서 농구와 미식축구 중에 고민을 하다 미식축구를 택하여 운동을 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온 뒤 고등학교 2학년 때 보디빌딩을 하던 3학년 선배가 한 '성적만 좋으면 인서울을 골라서 갈 수 있다.'라는 말에 과거에 운동했던 경험을 살려 보디빌딩을 시작했다고 한다. 첫 운동을 한 날이 5월 21일이었으며, 그 운동은 레그 프레스였다. 본인이 밝히길 자기 인생에서 그날이 가장 힘들었던 날이었다고 한다.



둘레 53cm에 달하는 육중한 상완과 두꺼운 하체가 강점으로 사이즈와 컨디셔닝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보디빌더이다. 또한 163cm로 212 보디빌딩에서 적합한 신장이기 때문에 국내 선수 중 가장 미스터 올림피아 무대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자이언티와 소꿉친구이며 나 혼자 산다에도 같이 출현한 바 있다.

2018년 6월 안양에 더메이커짐 본점을 오픈한 이후 운동 이외 일정을 제외하면 주로 상주하고 있으며 뉴욕프로 이후 상승한 인지도로 인해 장성엽 본인의 PT수강생은 몇명 되지 않는 듯하며 최근에는 타 지역에 더메이커짐 분점이 조금씩 들어서고 있다.

3대 중량은 벤치180kg+스쿼트280kg+데드리프트280kg으로 총합 740kg이라고 한다.

2022 최근 (주)고경 이라는 법인을 설립하였다.

팬서비스 하난 독보적이다. 수 많은 요청에도 거절하지않고 팬들이 원하는 포즈 및 팔뚝에 매달리기 안아주기 등등 평가가 좋다

종교는 기독교 이다.

현재 정성환코치, 워너비즈(최영준)코치, 밀로사체프 코치, 와 함께 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2022년 11월 22일 본인 유튜브 유튜브 아이콘를 통해, 미스터 올림피아 출전권을 획득했지만 올해에는 출전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재팬 프로 5주 전에 65kg 덤벨을 들다가 생긴 전완근 부상으로 인해 최고의 컨디션을 가져오지 못할 것이라는 점과 더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어 부상 회복과 사업 안정화 이후, 내년에 출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