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게임 콘텐츠 확장과 전략
게임 업계 진출의 의의와 어려움
넷플릭스는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와 영화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넷플릭스를 떠올릴 때,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같은 작품들이 떠오르는 것이 일견 자연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이제 넷플릭스는 새로운 분야로 나아가기 위한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 게임 콘텐츠 역시 그들의 서비스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리앤 룸 외부게임부문 부사장(VP)이 "게임은 오늘날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사업 중 하나인 만큼, 넷플릭스가 구독 서비스에 게임을 포함시키는 것은 자연스러운 확장"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넷플릭스는 이미 2021년 11월부터 게임 서비스를 앱에서 제공하기 시작했지만, 그들은 시장을 먼저 이해하고 탐구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러한 천천한 전략은 전문가들에게 현명한 선택으로 평가되고 있다. 게임 저널리스트 셰이 톰슨은 "게임은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는 엔터테인먼트의 한 형태로 이해되어야 하는데,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한 기업들이 실패한 사례가 많다"고 말하며 넷플릭스의 조용한 접근 방식을 칭찬한다.
넷플릭스의 게임 확장 전략은 모바일 게임에서 시작하며, '기묘한 이야기'와 같이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와 연계된 게임부터 '레인즈: 삼국지'와 같은 독립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다. 현재는 모바일 기기에서만 플레이 가능하지만, TV와 컴퓨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작동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은 게임 분야로의 진출은 도전적인 여정이 될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한 게임 업계에서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유치하고, 기존 사용자의 흥미를 끌어들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게임 업계와 게이머들을 더 잘 이해하고, 다양한 형태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여 성공의 열쇠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리버풀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노력의 일부로 볼 수 있다. 혁신적인 사무실 공간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며, '퀸스 갬빗' 게임과 같이 넷플릭스 콘텐츠와 결합된 게임을 출시하는 계획이다. 이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융합을 시도하며, 넷플릭스가 게임 업계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한 방향일 것이다.
넷플릭스의 게임 확장은 기업의 목표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용자들에게 게임의 재미와 즐거움을 널리 전달하며, 게임 업계에 새로운 가능성과 확장성을 제시하려는 이러한 시도는 앞으로 더 많은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인터넷.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