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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금융.경제

현대차 싼타페 신모델의 인기, 현대차 주가 반등의 열쇠?

1. "신형 싼타페로 자존심 회복?"

2. "현대차 주가 반등의 기회?"

3. "쏘렌토와 싼타페의 격전, 2강 구도 부활"

4. "2023년 현대차 주가 전망"

5. "찰리 멍거 버크셔해서웨이 부회장과 현대차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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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싼타페 8000대 판매 기록, 쏘렌토와 2강 구도 부활

현대차가 신형 싼타페로 돌아오는 성공을 이루어내며 자사 주가의 반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주력 SUV 모델 중 하나인 싼타페가 매출량을 크게 늘리며 자동차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아의 경쟁으로 '원조 아빠차' 자리에서 내려앉았던 현대차가 오래간만에 신형 싼타페로 인기를 끌어들이며 자존심을 되찾았습니다. 지난 4년 4개월 만에 싼타페 월간 판매량이 8000대를 돌파하며, 기아의 쏘렌토와 함께 중형 SUV 시장에서 '2강 구도'를 재형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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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싼타페의 인기는 하반기 현대차 내수 판매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아왔습니다. 지난 달, 5세대 완전 변경 모델 '디 올 뉴 싼타페'는 총 8331대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러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로써 싼타페 월간 판매량이 2019년 6월 이후 52개월 만에 8000대를 넘어선 기록을 세웠습니다.

현대차의 주력 SUV인 싼타페는 5세대 모델 출시 직후 2018년과 2019년 각각 10만7202대, 8만6198대를 판매하며 경쟁을 앞질렀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 4세대 쏘렌토가 출시되고 나서는 상황이 역전되었습니다. 2020년에 싼타페는 5만7578대, 2021년에는 4만1600대를 팔았지만, 쏘렌토는 매년 2만5000대 이상의 차이를 벌리며 앞섰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2만8705대의 판매량으로 쏘렌토 판매량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부진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그러나 현대차는 지난 8월 신형 싼타페를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갤로퍼 등을 연상시키는 상자 형태의 각진 디자인과 대형 테일게이트를 갖추고, 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H 라이트'를 탑재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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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변화로 현대차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며, 11월에는 3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전에는 10월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바 있었지만, 현대차의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거나 부합하여 향후 전기차 시장의 둔화를 우려하는 목표주가 하향 조정이 나왔습니다.

워렌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의 단짝이자 '투자의 귀재'로 알려진 찰리 멍거 버크셔해서웨이 부회장은 현대차에 대한 투자로 큰 손해를 본 경험을 최근 팟캐스트 어콰이어드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의 싼타페가 다시 성공을 찾으며, 현대차 주가의 반등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SUV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찾는 과정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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